1 |
모바일 |
강의 수강을 완료해도 진도율 반영이 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하나요?
|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2. 상단 검색창에서 [아스트로] 검색
3. ASTRO 파일 관리자 설치
4. 설치된 ASTRO 파일관리자 실행 후 허용하기 -> 동의합니다 -> 네, 계속합니다 > ASTRO 파일관리자 사용접근 허용
5. 화면 하단 중앙의 1번 파일 -> 2번 StarPlayer ->3번 휴지통 누른 후 삭제
6. 온세이프로 다시 접속하여 강의재생
※ ASTRO파일관리자 어플설치를 원하지 않는 학습자분들께서는 사용하시는 휴대폰 내장메모리(내부저장소)에서 직접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하셔도 됩니다.
|
2 |
모바일 |
강의 수강시 '게임 런처'와 관련한 보안 오류 메시지가 떠요
|
구성 체제가 안드로이드인 기기의
경우, 기본 프로그램인 ‘게임 런처’가 콘텐츠
유출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어서 강의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앱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에는 강의 수강이 어려우시며, 앱 관리에서 해당 앱을 ‘사용해제’ 하시면
수강 가능합니다.
기기 마다 설정 방식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3 |
동영상 |
[스타플레이어] 수동설치 URL
|
| ActiveX가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일반적인 상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없습니다. 스타플레이어 설치가 안되는 경우의 조치사항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아래 안내 된 URL 페이지에 접속하여 수동 설치 바랍니다.
[Chrome / Microsoft Edge] 유비온-스타플레이어 수동설치 Chrome / Microsoft Edge 사용자 분들 중 유비온-스타플레이어 자동설치가 안되시는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수동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axissoft.co.kr/solution_test_starplayer.php
감사합니다.
|
|
4 |
동영상 |
[스타플레이어] 동영상 강의 수강시 필요한 StarPlayer(ActiveX) 설치가 안됩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계정이 관리자권한이 아닌 경우, 인터넷 보안 설정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를 64비트용으로 실행한 경우,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보안 프로그램이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입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는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로 되어 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컴퓨터 사용의 제한을 두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Guest 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 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수준(C)'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 내에 '원래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노턴 안티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검사하며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하거나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예 : Norton Antivirus) (1) 안티바이러스 Disable 하여 감시 기능을 OFF합니다. 오른쪽 하단 시계 옆에 아이콘을 마우스로 가리킨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Disable Antivirus Auto-Protect'를 선택한 후 StarPlayer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4.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일부는 윈도우 설치 또는 관리에 따라 기본 Internet Explorer가 64bit용으로 되어있는 경우 32bit용 Internet Explorer으로 접속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위 4 가지 경우 타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ActiveX가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일반적인 상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해도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http://www.axissoft.co.kr/get/Starplayer/Starplayer_setup.exe 페이지로 접속하여 수동 설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5 |
사이트이용 |
캡챠(자동등록방지) 그림이 뜨지 않을 경우 조치
|
캡차 호출 오류시 조치 및 확인 사항 [`16.10.14.] 1. URF-8 URL 보내기 설정변경 인터넷옵션 -> 고급 -> UTF-8 URL 보내기 체크해제
2. 사진표시 설정 인터넷 옵션 -> 고급 -> 사진 표시
3. 인터넷 날짜 시간 확인 필요 (인증서 문제) ① 화면 오른쪽 하단의 시간을 확인해 본 후, 정상적으로 시간이 설정이 돼 있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 현재 시간과 다른 시간이 설정 돼 있을시 시간 재설정 필요
② 해당 시간을 클릭해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
③ 날짜 및 시간을 직접 변경하시거나 인터넷 동기화가 가능한 경우 [인터넷 시간]탭이 활성화가 되는데 사용하셔서 동기화 하시면 됩니다.
4. 방화벽 설정 확인 필요 사업장의 전산담당자 분께 218.54.130.89의 방화벽 제외 설정이 돼 있는지 문의 및 제외 설정 요청필요 5. emon.hrdkorea.or.kr 접속 가능 여부 확인(DNS 문제) emon.hrdkorea.or.kr에 접속이 가능한지 체크, 접속이 되지 않을 시 DNS설정 필요 ① 아래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및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열기] 클릭
②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 후 속성 클릭
③ IP V4 더블클릭 -> 보조 DNS서버에 168.126.63.1 입력
6. 스윙 브라우저 사용 포털 사이트에서 스윙브라우저 검색 후 설치,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훈련 진행 ※ 스윙브라우저의 특징상 Active X 지원 등 국내 환경에 최적화가 돼 있음 7. 쿠키 등 인터넷 정보 삭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 클릭 => 일반에서 => 검색 기록 삭제
1)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R)의 체크박스 해제 2) 나머지 네모 표시된 항목 모두 체크 박스에 체크
8. 익스플로러 초기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 클릭 => 고급설정 복원(R), 원래대로(S) 클릭
9. 인증서 해지 확인 인터넷 옵션 ->고급->설정 세부항목 =>서버의 인증서 해지확인, 인증서 주소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경고 체크 “해지”
10. 인증서 해지 확인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시정수준 =>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안함 “사용”으로 체크
11.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S) => “emon.hrdkora.or.kr” 입력, 추가(A) -> "capt.hrdkora.or.kr” 입력, 추가(A)
1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후 추가 조치 (인증서 관련)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 ->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 사용 체크
13. 페이지를 열때마다 설정 및 개체보기, 파일보기의 내용 삭제 일반 -> 설정 -> 페이지를 열 때 마다(E)클릭, 개체보기(O), 파일 보기(V)에서 나오는 파일 내용 전체 삭제
14. 윈도우즈 7이상 사용 윈도우즈 XP SP3 아래 버전의 경우 캡차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MS에서 공식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7이상의 버전을 사용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
6 |
동영상 |
고용보험 환급과정 수강 시 캡챠인증 오류 발생하는 경우
|
|
7 |
동영상 |
[호환성보기] 넥스트버튼 클릭되지 않을 때
|
플래시 강의에서 다음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NEXT’버튼이나 화살표를 클릭하여도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을 떄는 다음과 같이 ‘호환성보기’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호환성 설정 (익스플로어 도구메뉴에서 호환성설정하기) 1) IE 9, 10버전 -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도구-호환성보기설정’을 클릭하신 후 호환성보기설정 창에서 ‘이웹사이트 추가’ 에 edubion.co.kr 입력 후 추가 클릭. 아래쪽 3가지 체크 항목을 모두 체크를 하시고 아래쪽 ‘닫기’를 눌러주세요. 2) IE 11버전 -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도구-호환성보기설정’을 클릭하신 후 호환성보기설정 창에서 ‘이웹사이트 추가’ 에 edubion.co.kr 입력 후 추가 클릭. 아래쪽 2가지 체크 항목을 모두 체크를 하시고 아래쪽 ‘닫기’ 를 눌러주세요.
호환성보기 설정이 완료되시면 강의창을 모두 닫고 다시 강의창을 열어 다음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2. 호환성보기 아이콘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어 10, 11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강의창 상단 주소줄
오른쪽 끝을 보시면 위와 같이 호환성보기 아이콘(찢어진 네모)이 보입니다.
이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다음페이지로 이동 가능하게 됩니다.
(호환성보기 클릭시 “Webform_DoCallback이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는 경우
확인 버튼을 그대로 누르시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8 |
훈련지원안내 |
사업주훈련 비용지원방법
|
○ 신청기한
: 훈련종료일 4주 후 ~ 훈련종료일 3년 이내
○ 신청기관
: 사업주소재지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지사 [확인하기]
○ 신청방법
: 사업주 비용지원신청서 및 증빙서류 온라인(HRD-net) 또는 오프라인 1) 사업주 훈련 비용 지원신청서 [양식다운로드]
2) 훈련비용 납부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세금)계산서 영수된 것 - 법인카드 결제 내역 + 법인카드임을 증빙 할 수 있도록 법인카드 앞면 복사 - 통장 이체 내역(무통장 입금증 등)
*사업주훈련비 지원카드를 사용하였을 경우, 훈련비용에 관한 증빙서류 생략 가능
3) 신청서에 받으실 통장 기재 누락하신 경우, 환급받으실 통장 사본 (통장 명의는 반드시 법인 또는 대표자 명의여야함)
※ 증빙서류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 : 훈련기관 자체 작성한 수납확인서, 입금표 등
○ 유의사항
: 비용신청대상자가 많을 경우 비용지원신청서의 훈련수료자 명단 기입을 생략하고 『훈련기간에 따른 훈련과정별 훈련수료자명단』을 별도로 작성하여 비용신청서 및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9 |
훈련지원안내 |
사업주훈련 지원한도
|
|
10 |
훈련지원안내 |
사업주훈련 지원대상
|
○ 지원대상
-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주로서 소속 근로자 등에게 사전에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과정인정을 받아 교육훈련을 직접 또는 위탁하여 실시하는 사업주
○ 훈련대상
- 고용보험 피보험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가 아닌 자로서 해당 사업주에게 고용된 자
- 해당 사업이나 그 사업과 관련되는 사업에서 고용하려는 자(채용예정자)
-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자
|
11 |
훈련지원안내 |
사업주훈련 지원절차
|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며 재직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실시하는 경우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 등을 지원합니다.
|
12 |
동영상 |
동영상수강시 화면이 잘려 보이는 경우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오른쪽 클릭-> 속성-> 설정-> 화면해상도를
1280*1024 로 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
13 |
모바일 |
모바일 WEB 사이트 이용, 어떻게 할까요?
|
유비온에서는 보다 표준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WEB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메뉴얼을 원하시는 경우, <HELP DESK>-<연수원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하십니다.)
|
14 |
동영상 |
연수원 사이트 강의 수강시 ‘입장하기’ 누르면 과정홈 페이지가 나오질 않고,해당 은행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1. 각종 툴바를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피싱 프로그램 삭제) 제어판-프로그램추가/삭제 에서 모두 삭제해주세요. 2. 작업표시줄 - 시작 - 실행 클릭후 ‘ regedit’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띄웁니다. HKEY_LOCAS_MACHINE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Browser Helper Objects 까지 찾아 들어가서 Browser Helper Objects 아래 항목들을 모두 삭제해주세요.
|
15 |
동영상 |
강의창 상단에 ActiveX 설치 창이 떠서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 창이 나타나는데 설치라는 버튼이 보이지 않고 확인 버튼만 보임. 또는 강의 클릭 시마다 계속 플레이어 설치하라는 설치
|
1. 이용안내 - 학습도구 다운로드 - MediaSafe 를 클릭하여 수동 설치하세요. 2. 비스타 사용시는 열려있는 인터넷 창을 모두 닫고 - 컴퓨터 왼쪽하단(시작 옆) ‘익스플로러 빠른 실행아이콘’ 또는 ‘시작-모든프로그램-Internet Explore’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인터넷 접속 후 강의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3. 윈도우7 사용시는 왼쪽 밑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익스플로러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4. 이 메뉴창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Internet Explorer’ 메뉴가 있습니다. 다시 이 메뉴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시 메뉴창이 나타나고 ‘관리자권한으로실행’ 이라는 항목이 보일겁니다. 이 항목을 클릭후 인터넷창을 띄운다음 사이트 접속하셔서 MediaSafe 를 재설치 하세요.
5.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 사이트(S)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6. 사이트(S)클릭후 페이지에서 ‘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란 에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추가(A)를 클릭하여 추가해 주세요. *.edubion.co.kr 7. 추가 클릭 후 ‘웹사이트’ 란에 정상적으로 추가 되었는지 확인 후 ‘닫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확인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한 후 인터넷옵션을 닫고 인터넷 창을 닫아주세요. 다시 인터넷 창을 여신 후 사이트 접속하여 강의를 클릭 후 나타나는 ActiveX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
16 |
동영상 |
특정 학습자료 문서가 열리지 않고 오류가 발생합니다
|
1. 익스플로러 9.0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이십니다. 2. 익스플로러 주소 줄 오른쪽으로 보시면 호환성보기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한번 클릭한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3. 호환성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에 ‘도구-호환성보기설정’을 클릭하신 후 호환성보기설정 창에서 ‘이웹사이트 추가’ 란에 *.edubion.co.kr 을 입력후 추가 를 클릭하여 추가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3가지 체크 항목 중에 맨아래 3번째 항목은 체크 해제를 하시고 1. 2번째 항목에만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쪽에 ‘닫기’를 눌러주세요. 4. 설정이 끝나면 열려있는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으신 다음 다시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연수원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호환성 보기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강의 수강을 하시기 바랍니다.
|
17 |
동영상 |
플래쉬 강의에서 현재 페이지 강의를 다 듣고 다음페이지로 이동을 하려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넘어가질 않습니다.
|
1. 익스플로러 9.0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이십니다. 2. 익스플로러 주소 줄 오른쪽으로 보시면 호환성보기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한번 클릭한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3. 호환성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에 ‘도구-호환성보기설정’을 클릭하신 후 호환성보기설정 창에서 ‘이웹사이트 추가’ 란에 edubion.co.kr 을 입력후 추가 를 클릭하여 추가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3가지 체크 항목 중에 맨아래 3번째 항목은 체크 해제를 하시고 1. 2번째 항목에만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쪽에 ‘닫기’를 눌러주세요. 4. 설정이 끝나면 열려있는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으신 다음 다시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연수원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호환성 보기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강의 수강을 하시기 바랍니다.
|
18 |
동영상 |
강의를 클릭하면 아예 강의창이 뜨질 않습니다. 뭔가가 나타났다가 사라져버립니다.
|
1. 인터넷창 상단 메뉴를 보시면 도구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탭 - 하단에 팝업차단사용 에 체크 해제 하고 적용 클릭. 인터넷창 닫고 재 실행후 강의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1번 내용대로 해도 강의창이 뜨질 않으시면, 설치되어 있는 툴바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툴바에서 자체적으로 팝업차단을 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강의창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알툴바 등등)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에 들어가서 툴바 프로그램들을 삭제하세요.
|
19 |
동영상 |
강의 재생시 버퍼링이 발생되면서 자꾸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
1.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peed.nia.or.kr ) 인터넷 측정시 "Download test 부분이 10Mbps, 1000kbps이상" 되셔야 정상적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측정수치가 낮으시면 버퍼링이 발생되실 수 있고, 강의가 멈출 수 있습니다. 회사라면 전산팀에 문의 후 조치를 받으시고, 일반 가정인 경우는 인터넷업체에 연락하여 인터넷 회선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작업표시줄 - 작업관리자 화면- CPU 사용 60%이상, PF사용부분 70% 이상일 경우 리소스 부족상태임. 512메가-358메가 이상, 1기가-718메가이상, 2기가-1433메가이상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업그레이드 및 11 버전으로 재설치 하십시오.
* 인터넷 속도 테스트 하는 법 ( http://speed.nia.or.kr ) 1. DownLoad 그래프가 - 상승 곡선으로 올라가면서 고르게 수평을 유지하면 정상입니다. 2. UpLoad 그래프가 - 초반 상승에서 시작 -> 상승 곡선으로 올라가면서 고르게 수평을 유지하면 정상. 3. 왕복 지연율 50ms 이내이어야 합니다. 4. 손실율이 0.1% 이하 이어야 정상입니다. * 인터넷 상태가 불안정한 이유(좌측방향이 문제 빈도가 높은 쪽 입니다.) 공유기 문제 > 랜선 문제 > 랜카드 문제 > 모뎀문제 > 통신사 문제
4) 인터넷 전송속도, 손실 율 등 품질에 이상이 없는데도 버퍼링 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가상메모리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사용공간이 부족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디스크 정리를 통해 최소 10% 이상의 하드디스크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 줍니다. 하드 용량이 부족할 경우에도 가상메모리 부족의 원인이 됩니다. *가상메모리 : 실제 존재하지는 않지만 메모리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윈도우는 하드디스크의 일정 영역을 가상메모리로 사용합니다.
5) 바이러스 감염으로 강의가 끊길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후 확인해보세요. 6) 스마트폰 테더링 서비스(tethering)를 이용할 경우 버퍼링 과 끊김. 또는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일반 인터넷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속도- 1Mbps(초당100Kb/sec) 나옴. 일반화질도 수강하기 어려운 속도임.
|
20 |
동영상 |
플래시강의 수강중 특정페이지에서 멈추거나 페이지가 하얗게만보이고 진행이 안됩니다.
|
1. 어도비 플래시플레이어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2.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사이트에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3. 인터넷 창을 한 개만 열어놓으시고,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 상단 메뉴 중에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탭 클릭
4. 고급 창에서 아래쪽에 보면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설정복원’ 이라는 창이 뜨고 다시설정 클릭하시면 초기화 진행이 됩니다. 초기화 진행이 끝나면 인터넷 창을 닫고 다시 실행하여 강의실에 입장 후 강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5. 마우스를 플래시강의 로딩 페이지 중간에 대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고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 을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 설정화면에서 가운데 ‘로컬저장소’ 탭을 클릭 후 할당할 저장공간이 ‘100KB’ 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0 KB 로 되어 있으면 100KB 로 지정해주시고 닫기 버튼을 클릭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를 닫고 새로 접속 후 수강 해보시기 바랍니다.
|
21 |
동영상 |
강의수강시 맨 밑에 넥스트 버튼이 보이질 않아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갈수가 없습니다.
|
주소 표시줄 표기 때문에 컨텐츠 사이즈가 있어서 창 높이가 확보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등록을 시켜 주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클릭 -사이트(S)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2. 사이트(S)클릭후 페이지에서 ‘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란 에 해당 연수원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추가(A)를 클릭하여 추가해 주세요.
3. 추가 클릭 후 ‘웹사이트’ 란에 정상적으로 추가 되었는지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시 인터넷 창을 여신 후 연수원 사이트 접속하신 후 해당 강의를 클릭하여 수강해 보시기 바랍니다.
|
22 |
동영상 |
넷북, 노트북으로 수강시 강의창 하단 메뉴가 잘려보이는 경우
|
1. 현재 사용하시는 해상도보다 높은 해상도로 변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컴퓨터 - 제어판 - 디스플레이 - 설정 탭 에서 ‘화면해상도’ 를 ‘높음’ 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024*800 이상의 해상도로 설정해주세요. (비디오카드 드라이버에 따라 해상도 기본 수준이 낮은 경우도 있습니다. - 넷북)
2. 지금 해상도보다 더 높게 설정이 안되신 다면 설정 탭-고급 누르시면 모니터 등록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모니터 탭에서 ‘모니터설정’ 항목을 보면, 이 모니터가 표시할 수 없는 모드 숨기기 항목에 체크 되어 있는걸 체크 해제 후 적용 - 확인 누르시고 다시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 설정 탭’ 보시면 화면 해상도를 높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비디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넷북 일경우 익스플로러 오른쪽 하단을 보면 익스플로러 확대/축소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 화면축소를 하시고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XP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합니다.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은 해당없음.)
|
23 |
모바일 |
모바일 WEB 사이트, 좀 더 간편하게 접속하는 방법은 없나요?
|
모바일 WEB사이트 이용 시, 핸드폰 기능의 설정을 통해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24 |
모바일 |
모바일 WEB 이용 시 강의 다운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
유비온 WEB사이트 이용 시 동영상 기반의 강의에 한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25 |
수료기준 |
수료기준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
수료기준 확인은 마이페이지 > 현재 수강중인강의 > 강의실 [입장하기] > 과정홈의
나의학습현황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수료기준 ]
1. 인터넷원격훈련 고용과정
- 총점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 취득 (각평가 항목 과락60점 적용)
- 진도율 100% 필수, 각 평가항목 (과제/시험)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
** 과제나 시험 하나라도 60점 미만일 경우 미수료
2.우편원격훈련 고용과정
- 총점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 (과제별 과락60점 적용) - 리포트는 단 1회라도 누락 시 미수료 처리
** 모든 평가 항목은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가능 (과락제)
3. 비고용과정
- 각 교육과정에 따라 수료기준은 상이 합니다.
- 일반적으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
(시험 50%, 진도율 50%)
|
26 |
사이트이용 |
수료증 발급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
1. 수료증은 학습종료 후 약 5일 후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2. 수료증은 학습조건을 만족하셔서 수료하신 경우에 만 출력 가능하며,
위치는 마이페이지> 나의정보관리> 증빙서류발급(수료증/영수증) 에서 출력하시길 바랍니다.
|
27 |
사이트이용 |
패스워드를 분실한 경우
|
1. 사이트에서 로그인 창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클릭합니다.
2. 아이디와 주민번호등 개인정보를 입력하신후 핸드폰이나 정보를 받으실 이메일 정보를 기재해주세요. 기재하신 정보로 임시비밀번호가 발급됩니다.
3.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신 후 패스워드를 변경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28 |
사이트이용 |
웹/그래픽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
웹/그래픽 관련 과정 포토샵, 플래시.. 과정 프로그램의 정품은 제공되지 않으며 개인적으로 소장하신경우 활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각 프로그램 홈페이지 접속하여 시험판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어도브 프로그램은 http://www.adobe.com/kr/downloads/ 또는 과정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29 |
사이트이용 |
주문한 교재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하신 교재의 경우 수령하신 후 7일 이내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교재를 사용하시거나 파손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
30 |
동영상 |
중국어 발음표기가 깨져 보입니다
|
중국어 폰트가 깨져서 보이시는 경우 학습도구 다운로드> 중국어폰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31 |
훈련지원안내 |
대표이사인데 고용보험 환급이 가능합니까?
|
대표이사의 경우 원칙적으로 환급이 불가능 합니다.
|
32 |
훈련지원안내 |
고용보험환급 대상은 어떻게 됩니까?
|
98년 10월 1일부터 근로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장에 고용보험이 적용되며, 고용보험 환급 과정을 신청한 학습자에게, 소속된 직장의 사업주가 학습자의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는 경우에 환급대상이 됩니다. (단, 고용보험 환급은 재직자에게만 적용됩니다.)
[고용보험 환급 요건]
1. 학습자가 고용보혐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소속된 직장의 사업주가 고용보험 환급 과정을 신청한 학습자의 교육비를 전액 지원 하여야 합니다.
3. 학습자는 수강한 교육과정을 수료하여야 합니다.
|
33 |
훈련지원안내 |
수료를 못해도 고용보험을 환급 받을 수 있나요?
|
고용보험환급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과정을 수료 하셔야 합니다
[ 수료기준 ]
1. 인터넷원격훈련 과정
- 총점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 취득 (각평가 항목 과락60점 적용)
- 진도율 100% 필수, 각 평가항목 (과제/시험)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
** 과제나 시험 하나라도 60점 미만일 경우 미수료
2.우편 원격 훈련 과정
- 총점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 (과제별 과락60점 적용) - 리포트는 단 1회라도 누락 시 미수료 처리
** 모든 평가 항목은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가능 (과락제)
|
34 |
사이트이용 |
우편통신과정 교재배송은 언제되나요?
|
우편통신과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학습하시기 전 약 5일 내외로 발송됩니다. 교재를 수령하신 후 동봉된 학습안내문을 상세히 보시면 학습하시전 수료기준 및 일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35 |
평가 |
우편통신의 경우 온라인강의는 평가점수에 반영되나요?
|
우편통신과정의 수료여부 평가항목은 온라인 평가와 과제 두가지로 온라인강의는 제공되는 교재외에 부가적인 서비스로 평가 및 과제를 수행하시는 데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하실 수 있게 도움이 드리기 위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수료여부와는 상관없으니 알찬 학습효과를 올릴수 있도록 많은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36 |
사이트이용 |
팝업차단 해지 방법 입니다.
|
1. 익스플로어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 사용하지 않음'
2.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설정]
*edubion.co.kr [추가]
|
37 |
사이트이용 |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거나 보안설정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
1. 브라우져 /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탭
기본값복원 클릭 후 URL 을 항상 UTF-8 로 보냄 앞에 체크 해제 그리고 적용
2.
보안 탭 - 기본수준 클릭 후 적용
3.
개인정보 탭
모든 쿠키 허용으로 변경
그리고 열려있는 인테넷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시작 해보세요 ~
|
38 |
사이트이용 |
수강율복구프로그램 설치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동영상수강시, PC가 다운되거나 네트웍문제로 인해 수강율이 반영이 되지 않는 만약의 경우를 위해서, 동영상을 처음으로 수강하실때 '수강율복구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만약 Window XP 서비스팩2나, 팝업차단 프로그팸을 사용하시는 경우에 아래처럼 설치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FAQ에서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설치 확인 방법
(1) [도구]-[인터넷옵션] 클릭
(2) [인터넷옵션]-[설정]-[개체보기] 클릭
(3) "Wowlpgger Class" 라는 프로그램이 보인다면 설치완료된 상태
|
39 |
사이트이용 |
로그인/ 로그아웃이 되지 않습니다.
|
로그인/ 로그아웃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하신 즐겨찾기를 제거합니다.
2. 지금 보시고 있는 FAQ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인터넷창을 종료합니다.
3. [시작] ? [설정] ? [제어판] 에서 [인터넷 옵션] 아이콘을 찾아서 더블클릭 합니다. (Windows XP의 경우 시작버튼을 클릭했을 때 바로 보일 수 있습니다.
4. 제어판에서 "인터넷 옵션"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5." 인터넷 등록정보" 에서 "쿠키삭제" 와 "파일 삭제" 를 진행합니다.
"파일 삭제" 의 경우 PC에 따라서 5분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잠시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5.5 이하 버전은 쿠키 삭제 버튼이 없습니다. 쿠키 삭제 없이 "파일 삭제" 만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가 5.5 이하라면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익스플로러의 업그레이드는 학습 도구 다운로드 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하시고 사이트에 접속 후 확인하시고 강의 수강바랍니다. |
|
40 |
사이트이용 |
강의를 수료했는데 다음달에 똑 같은 강의가 또 열렸습니다.
|
정규강의 종료 후 서비스로 제공되는 복습강의 입니다. .
|